9월 2~18일, 평택시아동참여위원 공개모집
초등학교 4학년~만 18세 미만 청소년 대상

평택시가 만 18세 미만 청소년이 직접 아동·청소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실효성 있는 시책을 발굴·도입하고자 ‘평택시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9월 2일부터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평택시는 ‘평택시아동참여위원회’가 시의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평택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이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아동참여위원은 아동 관련 시정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회의에 참여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행사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평택시아동참여위원회는 평택시에서 추진 중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이 살기 행복하고 권리가 존중되는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는 전담 조직이다. 평택시는 2019년부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전담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2022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평택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평택시아동참여위원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