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SDGs 세계시민을 주제, 달성목표 배너에 담아
9월 21~22일 국회의사당 광장, 세계행동주간 행사


 

 

 

사회복지법인 고앤두가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의회 로비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캠페인 성격의 전시회를 가졌다.

‘평화&SDGs 세계시민’을 주제로 각각의 달성목표를 배너에 담은 이번 ‘Stand Togrther Now’ 전시는 경기도의회와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고앤두가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9월 말 유엔총회에 맞춰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촉구하는 전 세계 NGO의 세계행동주간 캠페인의 일환이며, 국내에서는 외교부와 코이카, 고앤두가 주관하고 있다.

세계행동주간은 2019년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전 세계가 직면한 비상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각 나라들이 함께 하고 있다. 불평등, 권리상실, 젠더 부정의, 갈등, 군사화, 환경악화, 기후 변화 등 고통 받는 문제들을 협력해서 지속가능한 세계를 만들기 위한 행동으로 자유, 평등, 평화와 군축, 환경과 기후정의를 핵심주제로 촉구한다. 또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는 세계지도자들이 유엔 총회에 모여 지속가능한 세계를 위해 논의하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국회의사당 잔디광장에서 세계행동주간 캠페인이 진행된다. 세계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의 평화, SDGs, ODA 실천을 알리는 범국민 축제로 다양한 개발협력 파트너들의 협력을 통한 체험활동과 K-POP 아이돌 가수와 함께하는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동국 고앤두 이사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는 환경문제, 빈부격차, 평화 등 국내 이슈와도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사회와 공공기관의 인식을 전환하고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