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서동훈, 산업제어부문 1위 금메달 획득
동메달 김한섭 등 9명 입상, 해군 이동식 은메달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3학년 서동훈 학생이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산업제어분야 1위를 차지, 금메달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는 이 대회에 금메달·동메달 수상자 각각 1명, 모두 9명의 입상자를 배출하며 경기도 대표단의 우승에 기여했다.

경기도대표단은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21회로 전국 최다우승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자동차 정비, 산업용 로봇, 제품 디자인 등 50개 직종에 1847명의 선수가 참가해 출신 지자체의 명예를 빛내기 위한 열띤 경합을 벌였다.

경기도대표단은 49개 직종에 153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 8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7개 등 99명이 입상하며 최종점수 1744점을 획득,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경기도 대표단의 우승에는 평택지역 참가자들의 활약이 함께 했다.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는 ▲산업제어부문 금메달, 서동훈 ▲CNC·밀링부문 동메달, 김한섭 ▲기계설계·CAD부문 우수상, 이민준 ▲메카트로닉스부문 우수상, 배준렬·임정빈 ▲금형부문 장려상, 장동현 ▲기계설계·CAD부문 장려상, 정성렬 ▲메카트로닉스부문 장려상, 옥지민·이상윤 등 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수상자는 모두 3학년 학생이다.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해군2함대도 ▲판금철골구조물부문 은메달, 이동식 ▲목공부문 장려상 윤민규 수상자 2명을 배출하며 경기도 우승에 일조했다.

이번 대회 금·은·동메달 등 입상자에게는 최대 1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기능장려 지원 후원업체인 삼성전자·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취업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직종별 금·은메달 입상자는 2020년 전국대회 금·은메달 입상자와 함께 국가대표 선발전 경쟁에 참여해 2021년 중국 상해에서 열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