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층 세미나실
일자리정책 시민토론회,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가 오는 11월 15일 낮 3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평택시 일자리정책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토론회는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첫 직장 청년·청소년 일자리 ▲인생 2막 은퇴 후 새로운 일자리 노인일자리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일자리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여성일자리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등 다섯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회는 각각의 주제별로 10명씩 모둠을 이뤄 진행된다. 주제별로 최대 여섯 가지 질문에 관해 토론하고 모둠별로 정리해 발표한다.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이 토론을 통해 도출된 평택시 일자리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취합해 사업에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평택시 일자리정책 시민토론회는 노사민정협의회 특별분과인 ‘노동고용정책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노동고용정책네트워크는 평택시 노동·고용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분기별 회의와 노동고용포럼, 일자리포럼, 시민토론회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토론회는 평택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으며 다섯 가지 주제 중 자신이 참여하고자 하는 주제를 정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612-504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2013년 2월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시작으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6년간 노사민정협력활성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