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평택북부권 대입설명회 개최
오수석 강사 초청, ‘수능결과 분석’ 강연


 

 

 

평택시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를 돕고자 ‘2020학년도 권역별 대입설명회’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23일에는 서정동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북부권역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로써 지난 8월 24일 서부권, 8월 29일 남부권에서 입시설명회를 진행한 데 이어 북부권을 마지막으로 권역별 특성에 맞는 2020학년도 권역별 대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2020학년도 수능결과 분석과 2021학년도 대학입시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서 여러 대학의 입시 자문위원인 오수석 강사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학부모에게 알찬 대학입시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수능이 끝난 직후 학부모와 수험생이 가졌던 입시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도와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입시에 관련해 문의할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평택시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해서 좋았다”며 “자녀의 가채점 결과를 보고 어느 대학을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설명회에 참석했고 입시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와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의 진학에 관련한 고민을 해결하고 정확한 입시트렌드 전달을 위해 올해 ▲학교별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18회 ▲대학입시 박람회 1회 ▲권역별 설명회 3회 ▲대학입시 특별강좌 4회 등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