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보육교직원 교육·힐링콘서트
박희준 강사 초청교육, 유공자 표창 수여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평택시지회가 한 해 동안 보육 현장에서 애써온 지역 보육교직원들의 심신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자 지난 11월 29일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보육교직원 교육과 함께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박희준 강사 초청 강연과 보육유공자 표창 수여, 세움지기 밴드 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초청된 박희준 강사는 보육교직원 직무 스트레스와 통증을 해소하는 예방교육을 진행해 보육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남다른 교육관으로 보육에 힘써온 지역 보육유공자 13명에게는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서 보육교직원의 사기 진작과 힐링을 위해 펼쳐진 세움지기 밴드 콘서트는 공연 내내 보육교직원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져 음악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지난 1년간 보육교직원의 일상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을 때는 이날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이 함께 웃고 울며 서로를 보듬는 시간을 가졌다.

양정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평택시지회장은 “행복한 보육인이 행복한 미래 인재를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보육교직원 모두가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보육교직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처우와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라며, “평택시는 보육지원체계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평택시의회 의원, 보육교직원 등 600여 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