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혁신에 공감
교육지원청-평택시 MOU, 새로운 교육 협력모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가 지난 11월 27일과 28일 경동인재개발원에서 ‘2020년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초·중·고·특수학교 교장과 혁신교육 담당교사 등 220여명이 함께 했다.

혁신교육지구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정책 환경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 특성을 살린 새로운 교육협력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은 올해 초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교육협의회, 추진단, 지원단 등을 구성하고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공유했다. 또한,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평택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삶의 힘을 키우는 학교 ▲어울려 살아가는 우리 ▲넘나들며 커가는 마을이라는 사업과제와 ▲우리고장 평택 등 13개 세부 사업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진 바 있다.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추진으로 평택시의 교육사업 방향을 같이 하며 학교와 지역이 긴밀하게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 스스로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며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협업을 위해 내년 3월 개소를 목표로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12월 10일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와 사업 방향을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