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소년안전망보고대회, 청소년과 유관기관 등 시상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력, 위기 청소년 다각적 연계 성과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2월 11일 청소년문화센터 1층 대강당에서 한 해 동안 운영됐던 사업결과와 2020년 진행될 신규사업 보고 등 ‘2019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와 청소년기자단 엔터에 소속된 청소년들에게 시장상이 수여됐다.

또한 인적, 물적자원 연게와 협력공로가 큰 지역사회 유관기관으로 김영호 평택보건소장과 김기웅 이오아동발달연구소장에게 평택시청소년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됐다. 그밖에 1388교사지원단, 자원상담원 등에게도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상, 또래상담부를 운영하고 있는 초·중·고 74개 학교 중 학교폭력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양성된 17명의 우수 또래상담자에게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이 수여됐다.

최수룡 1388교사지원단장은 “이번 보고대회를 통해 유관기관의 유기적 관계와 협력 활성화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다각적 서비스 연계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선영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역대 가장 많은 참석을 통해 상담복지센터에 대한 관심과 격려 보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복지센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대회는 유관기관, 초·중·고 교장과 교사, 청소년 등 모두 15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