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성과보고회 열고 우수사례 발표
유공자 8명 표창, 3기 읍·면·동 위원장 위촉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각 읍·면·동 협의체의 한 해 동안 성과를 조명하기 위해 ‘2019년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는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읍·면·동 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50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유공자 8명에게 표창이 전달됐으며, 3기 읍·면·동 협의체 민간위원장 위촉식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식전공연으로 ‘민·관 협력 활성화’ 주제를 담은 샌드아트 공연이 참석자들의 공감을 받아 따듯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조직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복지현안 문제를 논의하고 파악하고자 지난 3월부터 지역의 관심을 갖는 조찬모임을 진행해 왔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지역 복지력을 강화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최창목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동 지사협의체의 유기적인 조직력과 민·관의 협치를 통해 평택시의 복지와 미래를 발전시키는데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해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바쁜 생업에도 따뜻하고 살기 좋은 평택을 위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있는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 연계와 민·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