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21일, ‘시민협치 워크숍’ 개최
올해 성과보고, 내년 활성화 방안 마련


 

 

 

평택시가 2019년도 협치회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0년 평택시 협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시민협치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1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충청북도 괴산 자연드림파크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올해 협치회의가 걸어온 길을 정리한 영상 관람하고 경과를 보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협치회의와 실무위원회 위원, 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원, 평택시 협치 관련 부서 관계자 등 참석자 44명은 협치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서로 나누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협치를 바라는 마음을 함께 하고 이를 몸으로 표현하는 퍼포먼스 프로그램이 실시돼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이상훈 평택시 협치회의 공동의장은 “2019년은 협치의 기반을 다지고 인식을 공유하며 협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준비기간이었다”면서 “2020년은 협치의 출발 선상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며 여기 모인 모든 이들의 노력으로 반드시 협치는 성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용훈 평택시 시민협치팀장은 “각종 행사가 많은 연말임에도 워크숍에 참여해 주신 협치회의와 실무위원회 위원, 시·도의원과 부서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평택시의 협치가 타 지방자치단체의 선도모델이 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