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평택시, 풍요롭고 건강한 명품도시로”

 

 

지난 1년은 인구 50만 대도시로 성장한 평택의 미래비전을 구상하고 새로운 평택을 만들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시간이었습니다. 우리시는 흔들림 없는 시정운영과 미래발전 전략을 통해 시민과 약속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면서 보다 풍요롭고 건강한 평택, 누구나 찾고 싶은 명품 도시 평택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평택시는 올 한해 수소산업, 반도체산업, 자동차산업, 국방산업으로 세분화하여 인프라 구축과 관련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평택항 인근 지역에 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대규모 평택항 문화관광단지 조성, 진위·안성 두강물 친수공간 사업, K-6·K-55 미군부대 주변의 젊은 문화지대 조성 등 서비스 관광산업을 대대적으로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미군부대에 납품하고 학교급식 공급품목을 확대하며 관내 대기업에 평택 농산물판매장이 설치되도록 협의하겠습니다.

둘째, 맑고 푸른 도시, 품격 있는 문화 도시,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대기질 향상을 위해 선박 육상전원공급설비 6기를 국비로 설치하고 평택서부화력발전소도 중유발전기 4기를 4년 앞당겨 금년 2월까지 LNG 발전기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우리시 주도로 경기·충남 미세먼저 공동 협의회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하천에 대한 종합 물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2021년까지 바람길 숲 조성공사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평택 문화재단을 상반기 중에 설립하고 평화예술의 전당, 평택박물관, 안정리 예술인 광장 등은 건립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상반기 중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추진하고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국공립 어린이집 공보육 확대, 아이 돌봄 시스템 구축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가족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소득과 자립생활을 보장하고,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원시책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GTX 노선이 평택까지 연장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교육 혁신과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섯째, 새로운 평택의 미래를 구상하고 신뢰받는 행정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전문가와 공무원이 함께 미래발전 전략을 연구하고 연차별, 분야별 발전로드맵을 마련하겠습니다. 외부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흔들리지 않는 정책을 만들고 실행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금년 중에 50만 이상 대도시 행정수요에 맞는 조직개편을 완료하여 유연하고 효율적인 조직으로 전환하고, 일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시민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올 한해는 그동안 준비한 기반 위에 계획을 구체화하고 실천해 나가야 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 한해 시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이 함께 평택의 눈부신 도약을 이루어 냈듯이 올 한해도 함께 손을 잡고 더 큰 발전과 밝은 미래를 그리면서 힘차게 전진합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