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모집
1월 말까지 70명 선발, 분야별 전문가 자문 기구

 

 

경기도교육청이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2017년부터 경기교육 정책에 관한 분야별 다양한 의견을 정책 기획·집행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자문기구다.

모집인원은 70명이며 모집대상은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 민간단체에 소속돼 있거나 협의회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이면 응모할 수 있다.

협의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 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 개선 등 5개 분과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되며 임기는 올해 3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1년간이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수·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2월 27일까지 분과위원회 활동에 전문성을 갖춘 위원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이력서와 활동계획서를 이메일(pjs0204@goe.go.kr)또는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제출과 선발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금재 경기도교육청 대외협력과장은 “그동안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각계 분야별 전문가와 주민참여로 경기교육 정책을 풍성하게 만들어 왔다”며,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협의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