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간부공무원, 주요정책·업무공유 개선 논의
민선 7기 중점사업 점검, 실행에 행정력 강화


 

 

 

평택시가 1월 15일 간부공무원과 산하기관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실·국·소별로 따로 보고하던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전체 간부공원이 모두 참석한 자리에서 실·국·소장이 주요 업무계획을 직접 프레젠테이션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 전체 간부공무원들은 평택시의 주요정책과 부서별 주요 업무를 함께 공유하며 개선책을 논의했으며 올해 중점 추진과제를 함께 점검했다.

평택시의 2020년 주요 업무계획을 살펴보면 기획·항만분야는 ▲평택 미래발전 정책개발 추진 ▲미래대응을 위한 조직체계 구축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평택형 관광콘텐츠 개발 ▲수소·자동차클러스터 조성과 산업구조혁신 등 미래지향적 산업육성 ▲강변과 항만을 활용한 친수공간 조성 등 시민 모두 즐거운 문화관광 도시, 미래 산업 육성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한다.

복지분야는 ▲청년커뮤니티 공간 조성 ▲양육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양육서비스 강화 ▲공공공도서관 인프라 확대 등 함께 나누는 따뜻한 복지도시 실현을 위한 사업들을 중점 추진한다.

교통·도시·환경분야는 ▲맑은 물 종합대책 추진 ▲미세먼지 종합대책 평택 푸른하늘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미래농업을 위한 사업추진 ▲본격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관리와 정비 ▲간선 도로망 확충 ▲체계적인 교통체계와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등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 변화하는 평택을 시민과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군 주둔의 특수성을 지역발전과 연계 강화 ▲군 소음법 공포에 따른 전략적 대응 등 주한미군과 시민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한·미협력 분야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평택시는 이번 성과평가에서 분석된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해 2020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한편, 민선 7기 중점사업들은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신규 사업들은 실행계획을 구체화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2020년은 그동안 추진해온 주요 사업들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 사업들과 아동·청소년 교육 분야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 생활에 밀접한 정부 공모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