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교육청, 1월 29일 우수 사학기관 표창 수여
청계학원, 교원 신규채용분야 우수성 인정받아


 

 

 

평택시 비전2동 소재 한광고등학교·한광여자고등학교·한광중학교·한광여자중학교 운영 재단인 청계학원이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19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계학원은 교원 신규채용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월 29일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2019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지역 사립학교 법인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2019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으로는 ▲청계학원, 한광중·한광여중·한광고·한광여고 ▲이우학원, 이우중·이우고 ▲매향학원, 매향중·매향정보고 ▲계림학원, 정명고·경기경영고 ▲풍생학원, 풍생중·풍생고 ▲남문학원, 남문중·한국외식과학고 ▲삼육학원, 서울삼육고·서울삼육학교 7개 사립학교 법인이 선정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을 선정해 사립학교 법인의 경영관리 능력을 높이고, 법인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여왔다.

이번 사학기관 평가 대상은 경기도 138개 사립학교 법인 소속 226개교로, 평가 기준으로는 법인, 인사, 재정, 청렴도 등 27개 항목이 적용됐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법인은 재정 지원과 직원 연수 우선선발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학생 수가 점차 줄어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범적으로 사학을 운영해 온 법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경기교육은 사학과 함께 교육과정과 교육환경 측면에서 새로운 미래 교육을 차근차근 준비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