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추진
만 19~39세 청년층 대상 연간 5회 서비스 제공


 

 

 

평택시가 2020년 2월 초부터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취업준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

평택시는 이번 사업으로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에 해당하는 면접 응시자에게 1인당 연간 5회까지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1회당 4박 5일의 대여 기간을 준다.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를 받길 원하는 대상자는 경기도일자리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뒤에는 담당자의 승인 문자를 받은 후 정장 대여업체에 예약한 후 정장을 받으면 된다.

평택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6000여 벌의 다양한 정장과 1만여 점의 정장 관련 아이템을 보유한 마이스윗인터뷰 정장 대여 전문업체와 협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마이스윗인터뷰는 서울 소재 정장 대여 전문업체로 신촌점과 사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편리한 곳에서 대여할 수 있다.

처음 정장을 빌릴 때는 본인이 직접 방문해 입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하면 된다. 평택시는 청년들의 더욱 편리한 이용을 위해 왕복 택배비도 지원한다.

대여품목에는 기본 정장을 비롯해 구두와 넥타이, 벨트 등의 소품도 포함된다. 서비스 신청자는 맞춤 수선은 물론, 면접기업의 분위기 등을 고려한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다.

김대환 평택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이 취업난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취업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사회적 참여와 경제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청년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 응원과 경제적 부담 감소를 위해 오는 3월부터 교통비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청년 커뮤니티 공간 ‘청년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복지정책과 청년복지팀(031-8024-307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