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월 5~13일까지, 20~40세 발달장애인 9명 추가 접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2월 5일부터 2월 13일까지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학령기 이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장애 당사자의 자립능력과 사회생활 능력향상을 지원하고 건강한 여가문화 생활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추가모집 인원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20~40세 발달장애인 9명이다. 수강원서 접수 후 지역사회적응검사와 개인별 수행능력검사 등 적격성 검사를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각급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특수학교 전공과에 재학 중인 사람은 제외되며, 신병처리가 가능하고 집단 활동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해당한다.

원서접수 기간 내에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bbjb.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수강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복지카드 사본 또는 장애인증명서 사본을 첨부해서 이메일(bbjb3973@naver.com) 또는 방문 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 확인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가족평생교육지원팀(031-615-398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