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2월 15일 평택을지역 ‘전략선거구 지정 요청 지역’ 발표
평택을 운영위원회, 2월 17일 긴급회의 “철회하지 않으면 끝까지 투쟁”


 

 

 

<속보>‘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가 2월 15일 저녁 8시경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심사 제2차 발표를 통해 평택시 을지역을 ‘전략선거구 지정 요청 지역’으로 공표해 평택을 운영위원회가 반발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을지역위원회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2월 17일 오전 이종태 운영위원장과 고문단, 시·도의회 의원, 운영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긴급 운영위원회의를 열고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의 ‘전략선거구 지정 요청 지역’ 결정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평택을 운영위원회는 이날 긴급회의 직후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당의 전략선거구 결정을 절대로 수용할 수 없으며, 이를 철회하지 않으면 끝까지 투쟁하겠다”는 내용을 전자우편으로 발송했다고 <평택시사신문> 기자와의 전화에서 밝혔다.

이종태 더불어민주당 평택을 운영위원장은 “이날 긴급회의 참석자 모두는 지역 경선을 통과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다른 정당 후보가 본선에서 맞붙으면 충분히 당선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는데 의견을 함께했다”며, “전략공천지역이라는 명분으로 낙하산 공천을 한다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 지역 후보의 경선을 반드시 관철시킬 것이며, 전략공천지역 결정을 철회하지 않으면 끝까지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당원 A 모 씨는 “이번 전략공천지역 결정은 평택을 지역 당원과 지지자들의 의견을 무시한 중앙당의 일방적 결정이므로 전략공천이 진행될 경우 무시당한 당원과 지지자들의 참여와 응원을 기대할 수 없으므로 국회의원 한 석을 상대 당에게 바치는 헌납공천이 될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략공천을 강행할 경우 벌어지는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당 지도부에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SNS 사회관계망에 글을 올렸다. 몇몇 SNS에는 이에 동조한 당원과 시민이 민주당 중앙당의 이번 결정을 이해할 수 없다는 내용의 글을 계속해서 올리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을지역에는 ▲김기성(57) 전 평택시의회 부의장 ▲오세호(54) 전 문재인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지방기업육성특별위원장 ▲오중근(63) 전 더불어민주당 평택을지역위원장 ▲유병만(62) 전 문재인대통령후보 정책본부 정책자문위원 ▲이인숙(59) 제19대 국회의원선거 후보 등 모두 다섯 명이 지난 2월 9일 오후 중앙당 후보자 면접을 마친 상태였다.

<평택시사신문> 확인 결과 일부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헌 제102조’에 의거 공표 시점 이후 48시간 이내에 재심을 신청할 수 있다는 근거에 따라 재심 신청을 이미 마쳤으며, 일부 후보는 2월 17일 오후 8시까지 재심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