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보건환경연구원, 대기오염 바로알기 방문교실 운영
초·중·고 학생·교사·학부모 중점 대상 55회 교육 계획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지역 초·중·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기오염의 심각성과 대응 방법을 알리기 위한 ‘2020년 대기오염 바로알기 방문교실’을 운영한다고 지난 2월 13일 밝혔다.

이번 방문교실 사업은 미세먼지,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 대기오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심각성을 알림으로써 도민의 생활 속 대응능력을 높여 건강한 생활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전체 도민으로 하되 초·중·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을 중점 대상으로 해 모두 55회 진행된다.

교육은 2월부터 8월까지 상반기와 9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강사는 환경 분야 강의 경험이 있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직원이 맡게 되며 ▲미세먼지 발생원인과 대응요령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대응방법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대응 ▲학교 환경위생관리 ▲교실 공기질 관리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윤미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고농도 미세먼지 오염과 기후변화 등의 원인과 영향, 피해 예방법을 도민에게 정확히 알려줌으로써 도민 건강 증진은 물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 외에도 다양한 방안을 통해 경기도 대기질에 대한 도민의 우려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교육에 앞서 수요조사를 시행해 수요기관을 파악하고 강사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이메일(deokheec@gg.go.kr)이나 전화(031-250-2645)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16년부터 ‘대기오염 바로알기 방문교실’을 통해 모두 3만 2433명을 대상으로, 236회 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