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26일 접수, 만 19세 이상 평택시민 대상
신청서 市 관광과 제출, 서류·면접 심사 후 선발

평택시가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 대상자’ 7명을 선발하기 위해 오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소가 평택시로 등록된 만 19세 이상 시민이어야 한다.

기본소양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정확한 언어구사능력이 있어야 하며, 자원봉사자로서의 의지와 사명감을 갖고 월 5일 이상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관광·역사 관련 전공자, 외국어·수화 가능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 취약계층은 우대한다.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에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 알림마당, 고시·공고 란에 게재된 지원 신청서와 자원봉사 활동서약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평택시 관광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우대조건에 해당하면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각종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한다.

평택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발해 3월 초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자로 선정된 후 5월 중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신규 양성교육 100시간을 이수하고, 평택시 현장 수습과정 3개월을 거쳐 모두 통과하면, 평택시문화관광해설사로 위촉돼 활동할 수 있다.

한편, 문화관광해설사는 근로자가 아니라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로 실비보상 차원에서 하루 5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관광과(031-8024-32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