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위원회 당원 1000명 서명, 전략지역 철회 촉구
중앙당 행태 분노, 예비후보는 지역의 소중한 자산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을지역에 대한 전략공천과 관련해 예비후보 5명은 물론 지역에서도 반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3월 1일 평택을지역위원회가 1만여 당원 성명을 발표하며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역정치 말살하는 전략공천을 즉시 철회하라”고 촉구해 반발 확산조짐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을지역위원회는 이미 1000여명의 서명을 받은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을지역위원회는 성명에서 “수차례 전략공천 철회 요청에도 불구하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의 행태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당원과 지지자 1천여 명의 서명으로 우리의 의지를 확인하였고, 전략공천 철회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집단 탈당도 불사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시스템공천, 상향식 공천, 풀뿌리 민주주의는 왜 공허한 메아리가 되었는가”라고 반문하며 “수년 동안 총선을 준비한 예비후보들은 우리 평택을지역의 소중한 자산이다. 당을 믿고 눈보라 속 겨울 한풍을 거스르며 이 지역에 더불어민주당의 깃발을 꽂기 위해 불철주야 땀 흘려온 이들을 외면하고 왜 중앙당은 평택을지역을 전략지역으로 결정했는지 명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전략지역 철회를 촉구하는 1000여 명의 당원들은 “이해찬 당대표가 시스템 공천, 상향식 공천의 약속을 지키고 공정한 경선을 시행해 줄 것을 엄중히 요청한다”며 “지역 당원의 뜻을 무시하는 이러한 처사는 결국 더불어민주당이 고사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