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28일, 9~24세 평택 청소년 대상 접수
진로개발·예체능·탐방활동 등 계획서 제출

평택시가 ‘꿈 공모 사업, 多드림!’에 참여할 평택지역 9~24세 청소년 20명을 3월 9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꿈 공모 사업, 多드림!’은 경제적, 환경적 등의 이유로 제한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활동을 보장해주는 지원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미용·요리·헤어디자이너 등 진로개발 ▲토탈공예·체육 등 예체능 ▲국내외 여행·교류 등 탐방활동 ▲검정고시 준비 등 기타 4개의 영역에서 청소년 20명이 지원한 바 있다.

올해 꿈 공모 사업은 예체능과 탐방, 여행, 진로탐색, 학습 분야 외에도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분야의 계획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꿈 공모 사업 담당자 정미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지도사는 “지난해 지원금으로 헤어도구를 구입해 다양한 기술을 익히고, 바리스타 수업을 등록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참여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이 늘어나 혜택을 받는 청소년이 해마다 증가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꿈 공모 사업 신청서와 사업 안내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m_s416@naver.com)과 팩스(031-646-5499)로만 신청받는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031-646-541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