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부터, 아침 8시 30분~오후 5시 30분 운영
무증상자 대상, 소사동 병원 외부 주차장에 설치


 

 

 

평택시 합정동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이 지난 3월 16일 낮 1시부터 ‘Drive thru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운영을 시작했다.

굿모닝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는 감염 예방을 위해 평택시 소사동 소사SK뷰아파트 맞은편 병원 외부 전용 주차장 앞에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는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고 코로나19 감염검사를 받을 수 있는 승차검사형 선별검사소다.

또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자동차에서 문진, 검사, 검체 채취를 진행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2차, 3차 감염 차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굿모닝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이용 대상으로는 증상은 없지만, 검사를 원하거나 단체 활동 후 검사를 원하는 경우와 역학적 위험 요인이 없는 경우,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없는 경우가 해당한다.

위험 요인이 있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굿모닝병원 내 선별진료소와 안심진료실에서 진료와 검사를 할 수 있다.

이는 검사 과정에서 무증상자의 안전을 지키고, 무증상자와 유증상자를 철저히 분리 검사해 추가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방안이다.

굿모닝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굿모닝병원 대표전화(031-5182-77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심대근 굿모닝병원장은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운영을 통해 시민에게 안전인식을 높여주고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울러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와 빠른 종식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평택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지역 거점병원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