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오후 6시까지 접수, 4월 7일 결과 발표
연극·뮤지컬·무용·음악·전통예술 지역대표 예술제


 

 

 

경기도가 각 시·군의 특화 공연예술축제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공모를 진행한다고 3월 11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올해 개최되는 ▲연극·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예술일반 등 공연예술분야의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최근 3년간 해마다 개최실적이 있는 예술제, 지역을 거점으로 하면서 특정한 기획의도를 갖는 대규모 공연예술제 등이다.

접수 마감은 오는 3월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4월 2일 공모 사업 선정심사를 거쳐 같은 달 7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 시 예술제나 수행단체 명의로는 신청할 수 없고, 공연예술의 범주를 벗어난 행사 또는 종합축제와 연관돼 있거나, 특정 단체의 정기 활동 또는 단순 경연대회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행사 내용과 규모, 파급효과 등을 심의해 사업 당 최대 1억 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선정 시 사업비는 도비 30%, 시·군비 70%로 진행된다.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올해 지원할 공연예술제를 우선 선정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선정된 경기도 대표 공연예술제를 통해 도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