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온라인 개학
평택교육지원청, 학교별 온라인 수업 지원 총력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온라인 개학이 지난 4월 20일 이뤄지면서 평택을 비롯한 전국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4월 20일 초등학교 1~3학년 온라인 개학으로, 평택지역 모든 초등학교가 원격수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에는 중·고교 3학년을 대상으로, 4월 16일에는 초등학교 4~6학년과 중·고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이 진행된 바 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교육부의 2020학년도 단계적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라 각 학교의 온라인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쌍방향 화상회의와 원격수업 지원단을 구성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평택지역 모든 학교의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권역별 학교관리자와 교육장이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화상협의회’뿐만 아니라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업무협의를 시행해 왔다.

평택지역 내 비대면 원격수업 선도학교 ▲현덕면 가사초등학교 ▲진위면 갈곶초등학교 ▲세교동 세교초등학교 ▲칠원동 평택새빛초등학교 ▲세교동 평택중앙초등학교 6개교를 선두로 초등학교 온라인교육지원단을 구성해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과 원격수업을 위한 학습툴 사용법 등도 지원하고 있다.

양미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과 안전한 생활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교육 활동을 위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예산과 인력 지원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