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5월 4일, 3차에 걸쳐 수강신청 접수
온라인 수업 진행 후 6월 15일 오프라인 수업

경기도교육청이 4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3차에 걸쳐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경기꿈의대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강 후 2회까지는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6월 15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단, 6월 14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강좌 운영기간을 확대할 방침이다.

경기꿈의대학은 1학기에 ▲학생들이 대학·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37개 ▲대학·기관의 강사가 지역 지정 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15개로 모두 52개 강좌를 개설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이 원칙이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강좌에 따라 토요일 강좌도 있다. 개강일은 5월 18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된다.

경기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도내 고등학생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udream.goe.go.kr)에서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역별 수강 제한은 없지만, 수강 시 교통편과 이동거리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한다. 각 회차에 따라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수강이 확정된 학생이 취소할 경우 후보순위대로 수강기회를 얻을 수 있다.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확정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에 대한 선착순 모집을 실시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한 번 더 수강기회를 부여한다. 

최종발표는 5월 4일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메시지로도 안내한다.

양미자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강좌수가 줄어들고, 온라인 개학 등으로 홍보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평택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관리지원단과 단위학교 담당자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들도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수강이 가능하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개척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