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영어독서동아리 온라인 활동 시작
페이스북으로 영어책 읽어주기, 누구나 신청 후 참여 가능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동아리나 재능기부 활동 등 각종 단체 활동이 자제되고 있는 가운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영어독서동아리로 온라인 영어책 읽기 릴레이 ‘빅브라더스’를 시작했다.

빅브라더스 릴레이는 평택시뿐 아니라 전국, 전 세계 모든 청소년이 집에서 유익하고 재미있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많은 이에게 재능기부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영어책 읽기 재능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나이, 국적, 성별에 상관없이 빅브라더스 공식 페이스북페이지(www.facebook.com/gorups/bigbrothersptk)로 지원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Bigbrothers를 치고 들어가 가입한 후 지원관련 게시 글에 따라 지원하면 된다. 또한 책 읽기 영상을 보며 재미있게 영어를 학습하고 싶은 어린 청소년들은 같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어가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모든 영상은 빅브라더스의 사전 검토 하에 게시된다.

빅브라더스 회장을 맡은 평택크리스찬외국인학교 12학년 전진원 학생은 “코로나19로 활동을 못해 아쉬웠다”며, “온라인으로 더 많은 청소년에게 재능기부를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한고등학교 3학년 최진 학생은 “빅브라더스가 선한 영향력으로 퍼져 더 많은 분들이 재능기부에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빅브라더스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매주 토요일 어린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책 읽기 활동과 다양한 영어학습놀이를 진행하는 영어 독서동아리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