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안정은 평택 지역경제 활성화 동력
지속경영 여건조성·지역경제살리기 공감대 형성


 

 

 

쌍용자동차는 5월 8일 평택시청에서 간담회를 열고 특별협의체를 구성해 쌍용자동차의 지속경영 여건조성과 평택시 경제 살리기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열린 특별협의체 간담회에는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와 정일권 쌍용자동차노동조합 위원장,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유의동 국회의원, 홍기원 국회의원 당선자, 문성현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이계안 지속가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동력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간담회는 쌍용자동차에 대한 지속경영을 위한 여건조성과 평택시 경제 살리기가 함께 고려돼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과 함께 쌍용자동차 노·사는 물론이고 민과 정이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과 함께 힘을 실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노·사·민·정 협의체는 협력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향후 실무회의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방안 마련과 지원 활동들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평택시는 이미 지난 1월 올해 구매 예정인 관용차를 쌍용자동차로 선정하는 계획을 밝히는 등 쌍용자동차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쌍용자동차 노·사도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해 9월부터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그동안 시행해왔던 사원 복지 일부 중단과 축소 등 경영쇄신 방안에 합의했다.

또 12월에는 전 직원 임금과 상여금 반납, 사무직 순환 안식년제 시행 등 고강도 경영 쇄신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주주인 마힌드라의 400억 신규 자금 조달과 핵심자산 매각작업을 통한 단기 유동성 문제해결은 물론 대주주를 포함한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방안 모색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동종업계 최초로 2020년 임금과 단체협약을 무분규로 마무리한 만큼 경영쇄신안 등 자구노력의 차질 없는 추진과 판매 물량 확보를 통해 조속한 경영정상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