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수익으로 조성한 기금
지역아동센터에 2900만원 상당 위생품 전달


 

 

 

삼성전자 DS부문이 복지기금 1억 8000여만 원을 평택시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마스트와 손소독제로 구성된 2900여만 원 상당의 코로나19 예방 물품 ‘희망 SAFETY KIT’를 평택지역 지역아동센터 35개소에 기부했다.

지난 5월 13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윤태양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 전민수 지역아동센터 평택시협의회장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DS부문이 전달한 이번 기금은 지난해 9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들의 참가비와 삼성전자 직원들의 1대 1 매칭금으로 조성됐다.

평택시는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시설 등에 전달해 지역특화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저소득 청소년 학원비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윤태양 삼성전자 평택사업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최근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취약계층인 저소득 아동들에게 마스크, 손소독제를 지원해 지역사회 내에서의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에 참여한 평택시민과 삼성전자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시민과 고통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고자 분야별 지원 방안을 서둘러 추진하고 있으며, 어려운 시민이 사각지대에 놓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DS부문은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난 2012년부터 초등학생 정서교육 지원 ‘희망토요일’, 2016년부터 중학생 학업 지원 ‘희망공부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