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위한 토론회 개최
노선시간 조정 등 시민·운수업체 종사자 의견 수렴


 

 

 

평택시가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한다.

평택시는 지난 6월 1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평택시 대중교통체계의 현 실태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정장선 평택시장이 진행했으며, 김승겸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서경식 평택경찰서 교통과장, 교통전문가 박원일 박사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아울러 대중교통을 직접 이용하는 시민과 운수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먼저, 평택시 관계자의 대중교통 민원 현황과 서비스 향상 추진 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평택시는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 추진사업으로 ▲분기별 운수종사자 친절·안전운행 교육 ▲운수업체 간담회 ▲교통사고 근절 합동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과 운수업체 종사자 등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도 이어졌다.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으로 활동 중인 평택여자고등학교 1학년 김희영 학생은 “부산에서 평택으로 이사 와서 버스를 이용해보니, 평택시 버스는 부산보다 배차간격이 길어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문제점을 지적하고 “버스 내부에 휴지통이 설치된다면 편리할 것 같다”고 건의했다.

안경선 평택여객 노조위원장은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운수종사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 함께 도로·교통여건 개선, 합리적인 노선시간 조정 등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대중교통 정책에 반영해 시민 만족도가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토론회가 우리 시 대중교통이 한층 발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평택시에서는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평택시 대중교통의 문제점과 해결·개선방안을 수렴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 불편 해소 등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