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통학구역·중학교 학교군(구) 행정 예고
힐스테이트지제역·고덕 금호어울림뉴스테이 조정
안중7·8리 통학구역 지정, 7월 7일까지 의견 접수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영신지구 1블록 힐스테이트지제역과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11블록 금호어울림뉴스테이 2곳의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을 예고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8일 ‘2021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을 공개했다. 해당 행정예고는 오는 7월 7일까지 공개된다.

올해 접수된 통학구역 변경 또는 유지·지정 요청 건은 모두 9건이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 지역주민과 초·중학교, 읍·면·동을 대상으로 사전의견조사를 벌여 통학구역에 대한 요청 건을 접수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5월 말 통학구역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해당 건에 대한 조정 또는 현행유지 여부를 결정했다. 그 결과 올해 통학구역이 새롭게 조정된 구역은 영신지구 1블록 힐스테이트지제역과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11블록 금호어울림뉴스테이 2곳이다.

영신지구 1블록 힐스테이트지제역의 경우 기존 통학구역인 세아초등학교까지 거리가 1.5㎞ 이상으로, 통학구역 설정 기준을 초과해 올해 9월 개교 예정인 평택모산초등학교로 조정됐다.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가칭 지제1초등학교가 개교하면 다시 조정될 예정이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11블록 금호어울림뉴스테이는 기존 통학구역인 서정리초등학교까지 거리가 멀어 도보통학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종덕초등학교로 조정됐다.

이외에도 안중 송담지구 개발로 행정구역이 신설됨에 따라 통학구역이 누락된 안중 7~8리의 경우 공동통학구역으로 안중초등학교와 평택안일초등학교가 지정됐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나머지 6건에 대해 현재 지정된 통학구역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나머지 6개 지역은 ▲비전2동 경남아너스빌-덕동초등학교 ▲팽성읍 근내리 팽성북로 북단-부용초등학교 ▲동삭동 지제더샵센트럴파크-동삭초등학교 2건 ▲좌교1~4리, 해창 1~4리, 해창6리, 율포2~3리, 동청3리-종덕초등학교, 효덕초등학교 공동통학구역 ▲고평지구-세교초등학교 등으로 현행 유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평지구의 경우 평택초등학교 지정을 요청했지만, 해당 학교에 여유교실이 없을뿐더러 수직·수평 증축 또한 불가능해 세교초등학교로 통학구역이 결정됐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7월 7일 오후 6시까지 행정예고에 대한 찬·반 여부와 그 이유를 담은 의견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추가적인 조정사항이 없을 경우 7월 둘째 주에 ‘2021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매년 초등학교 통학구역, 중학교 학교군 조정 행정예고에 앞서 지역주민과 교육 관계자 의견수렴을 통해 절차상 민주성을 확보하고자 사전의견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