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 평택시의회 제216회 임시회, 부의장 강정구 의원 선출
위원장, 운영 유승영·자치 이관우·복지 곽미연·산건 이종한 선출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 의장은 홍선의 의원, 부의장은 강정구 의원이 각각 맡아 오는 7월부터 2년간 이끌게 됐다.

제216회 평택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원들은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과 상임위원회 소속 위원을 각각 선출했다.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의장 홍선의(평택시 가선거구-진위, 서탄, 지산, 송북, 신장1, 신장2) ▲부의장 강정구(평택시 라선거구-안중, 포승, 오성, 현덕) ▲운영위원장 유승영(평택시 마선거구-팽성, 청북, 고덕, 신평, 원평) ▲자치행정위원장 이관우(평택시 가선거구-진위, 서탄, 지산, 송북, 신장1, 신장2) ▲복지환경위원장 곽미연(평택시 나선거구-중앙, 서정) ▲산업건설위원장 이종한(평택시 라선거구-안중, 포승, 오성, 현덕)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 부위원장은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최은영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최은영 ▲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이해금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주 의원이 선출됐다.

상임위원회별 소속에는 ▲자치행정위원회 이관우, 최은영, 김동숙, 김승겸, 이윤하 의원 ▲복지환경위원회 곽미연, 이해금, 강정구, 유승영, 정일구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이종한, 김영주, 권영화, 권현미, 이병배 의원이 각각 배정됐다.

운영위원회는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이 당연직으로 활동하게 됨에 따라 유승영, 최은영, 강정구, 이관우, 곽미연, 이종한 의원이 배정돼 활동하게 된다.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홍선의 시의원은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어 개인적인 기쁨과 영광보다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게 된다”며, “전반기 시의회를 이끌어 온 의장단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평택시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해서 성실하게 의장직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시의회, 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는 시의회,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시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항상 겸손함을 유지하고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민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열망하는지 찾아내 해결하고자 노력하겠다”며, “평택시의회가 시민들 편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가는 의정활동 전개로 시민에게 신뢰받고 보다 성숙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시의원들과 힘을 합쳐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된 강정구 시의원은 “생활정치와 정당정치가 공존하는 의회는 대화와 타협의 정치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이를 위해 중재자의 역할은 물론, 필요하다면 쓴 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부의장이 되겠다.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과 소통해 갈등과 반목하지 않는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8대 평택시의회 후반기 개원식은 7월 1일 오전 11시에 평택시의회 증축청사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