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비리 고발 등 유치원 운영 개선 노력
교육행정위 부위원장으로 의원 협력 주도


 

 

 

송치용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6월 24일 2020년도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출범 후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반기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은 주로 유치원 급식과 방과후 과정 운영 등 유치원 운영 개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왔다.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만 ‘경기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를 비롯해 83건의 조례를 발의하기도 했다.

특히 5분 자유 발언과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고질적인 사립유치원의 회계비리를 고발해왔다. 또 사립유치원의 비리를 뿌리 뽑고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철저하고 적극적으로 특정감사에 나서줄 것을 촉구해왔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는 교육위원 간의 화합과 원활한 의사결정을 이끌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위원회 운영을 위해 노력해왔다.

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활동을 마감하면서 함께 달려온 전 위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제10대 의회가 마무리되는 날까지 경기도의원으로서 맡은 본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