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출신 의원 6명, 상임위원회 배치 완료
제10대 후반기 원구성 확정, 초선 위원장 7명


 

 

 

경기도의회가 7월 13일 제34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제10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과 상임위원들을 선출했다.

평택 출신 더불어민주당 5명의 의원들은 각각 ▲서현옥 운영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재균 기획재정위원회 ▲김영해 경제노동위원회 ▲양경석 농정해양위원회 ▲오명근 건설교통위원회에 선임됐으며 ▲정의당 비례대표 송치용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 각각 선임됐다.

이날 선출된 상임위원장은 지난 7월 7일 경기도의회의 유일한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내정된 의원들이 큰 이변 없이 본회의 선거를 통해 확정됐다. 이번 상임위원장은 초선 7명, 재선 4명, 3선 1명으로 초선의원들의 전문성, 경력, 의정활동 등을 감안해 전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의원들의 무기명 투표를 통해 선출된 상임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장 정승현 의원(안산4, 초선) ▲기획재정위원장 심규순 의원(안양4, 초선) ▲경제노동위원장 이은주 의원(화성6, 재선) ▲안전행정위원장 김판수 의원(군포4, 초선)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만식 의원(성남1, 초선) ▲농정해양위원장 김인영 의원(이천2, 초선) ▲보건복지위원장 방재율 의원(고양2, 초선) ▲건설교통위원장 김명원 의원(부천6, 초선) ▲도시환경위원장 장동일 의원(안산3, 3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의원(성남2, 재선) ▲교육기획위원장 정윤경 의원(군포1, 재선) ▲교육행정위원장 남종섭 의원(용인4, 재선) 등이다.

이로써 경기도의회는 지난 7월 7일 제34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데 이어, 12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경기도의회의 유일한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은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12명의 상임위원장들과 함께 도민의 민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는 경기도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상임위원장들의 정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