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3기 공모사업 네트워크 파티 개최
선정된 8개 모임·단체, 사업 공유로 상호교류


 

 

 

2.1지속가능재단이 ‘2020 3기 공모사업’ 선정 단체들과 함께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상호교류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네트워크 파티를 지난 7월 17일 개최했다.

2018년 첫 공모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1지속가능재단의 공모사업에는 모두 33개의 단체·모임이 참여했다.

이번 3기 공모사업에는 ▲평택두레생활소비자협동조합의 기후위기시대 생활방식의 전환을 주제로 한 제5회 놀장축제 ▲힐스테이트평택 2차 부녀회의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비거코리아 4차산업교육협력센터의 드론 환경감시 시스템 구축과 환경사진전 ▲자치리더십센터의 통복천 살리기 시민토론회 ▲평택용이이편한세상 1단지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하늬바람마을협동조합의 아이 눈높이 놀이터 만들기 ▲서정포스코더샵아파트 한미 입주민 한마음 걷기대회 ▲행복작당소 랜선 힐링음악회 등 8개 단체의 아이디어 사업이 선정됐다.

특히, 올해 사업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조치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유민목 2.1지속가능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지쳐있는 이 시기에 시민을 위로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로 공모사업에 참여해주신 단체와 모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내자는 희망의 메시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재단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1지속가능재단은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막고 목적에 맞는 쉬운 예산 집행을 위해 상호 신뢰를 전제로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는 등 공모사업의 예산 집행 방법을 자유롭게 했다.

또 공모사업 시행 후 3회기 동안 단체별로 최소 3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모두 7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