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부터, 도서대출 시 에코가방 함께 대여
대출 권수에 포함, 책과 함께 기한 연장 가능해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이 시민이 도서를 편리하게 대출해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도서와 함께 책가방을 대출해주는 ‘책가방 대출 서비스’를 7월 29일부터 시행한다.

책가방 대출 서비스란 한 번에 3권 이상의 도서를 빌리는 이용자가 희망할 때 책가방도 함께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이 다량의 책을 빌려가면서 비닐봉지를 찾는 경우가 빈번했는데, 장당도서관은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에코가방을 제작했다.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은 이번 서비스로 방문한 시민이 가방을 준비해오지 않아도 본인이 원할 때 빈손으로, 부담 없이 도서관을 방문해 여러 권의 책을 빌리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와 함께 대여할 수 있는 장당도서관 책가방은 대출 권수에 포함되며 대출기한을 연장할 수도 있다.

현재 평택시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은 1인당 10권, 평택시도서관 합계 1인당 20권 이내의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도서는 빌린 날로부터 2주간 볼 수 있고 필요한 경우 1주 연장할 수 있다.

송은희 평택시도서관 장당운영팀장은 “책가방 대출 서비스가 시민이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장당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jdlib) 또는 도서관(031-8024-7465~6)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