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교육지원청, 교사 대상 진학아카데미
30여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입시 전략 공유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전국 30여 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고3 교사 진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지난 8월 1일 평택시 장안동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고3 교사 진학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학입시 박람회가 취소되자 이를 대신해 교사가 진학설계 지원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한 대체 행사다.

행사에 초청된 여러 대학 입학사정관은 평택지역 고등학교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대학별 입시 정보와 전형별 전략을 전달하고, 수시상담 능력을 향상하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대학별 입학전형 정보를 책자가 아니라 입학사정관에게 직접 듣고, 궁금한 사항을 바로바로 질문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코로나19로 가중된 학부모와 수험생의 입시 혼란을 줄이기 위한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8월 8일 수시전형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 29일 농·어촌 특별전형, 12월 5일 정시전형 설명회를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8월 8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 설명회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이자 판곡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조만기 강사가 ‘2021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031-646-543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ptdream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