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PT SHOW 평택 청만세 진행
9월 5일 대회, 8월 30일까지 신청 가능 15팀 최종 선발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PT쇼-평택 청만세’가 오는 9월 5일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자유주제로 참여, 권리·인권, 복지, 안전, 교육, 국제 활동, 언론 등을 선택 후 PT자료를 만들어 다양한 청소년과 한 자리에서 공유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자리이다.

참가팀 자격은 중·고등학생과 14~19세 청소년 1~5인으로 구성해 8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자체 심사를 통해 15팀을 선발한다. 선발 된 팀은 발표 대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www.ptycc.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비전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신승예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의 의견을 담은 내용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청소년들이 바라는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 5조의 2’와 ‘평택시차세대위원회운영조례’에 의해 구성·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로 평택시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타 시·군·구와의 교류활동 등을 추진 중이다.

현재는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