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강좌 온·오프라인 활용
9월 1~10일까지, 3차에 걸쳐 수강신청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3차에 걸쳐 고등학생과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 경기꿈의대학 2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수강확정은 9월 11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학생들에게 개별 문자메시지를 발송한다.

3차에 걸친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해도 수강이 확정된 학생이 취소할 경우 후보 순위에 따라 수강기회를 얻을 수 있고, 9월 10일부터 9월 11일까지 확정된 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는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선착순 신청에 따라 수강기회를 부여한다.

2020년 2학기 개설이 확정된 강좌는 9월 21일부터 12월 11일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10월 12일부터 10월 25일까지, 공휴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일 등은 강의일정에서 제외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강 후 2회까지는 온라인 필수기간을 운영하고, 9월 21일 이전에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면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전환해 운영한다.

평택지역 경기꿈의대학은 2학기에 대학이나 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36개와 대학이나 기관의 강사가 지역의 지정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11개로 모두 47개 강좌를 개설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으로 개설된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고 주중 오후 7시부터 9시, 토요일은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학년의 구분 없이 운영되며 한 학기 동안 한 사람이 3강좌까지 수강할 수 있다. 경기꿈의대학 강좌수강을 희망하는 경기도 고등학생과 학교밖청소년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역별 수강 제한은 없지만, 수강 시 교통편과 이동거리에 대한 고려는 필요하다. 별도의 평가는 없으며, 강좌 당 70% 이상 출석한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다.

양미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현장의 위기를 체감하고 있지만, 이러한 감염병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꺾을 수 없음을 알기에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청소년증 업로드만으로 교육지원청에서 즉시 승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개척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