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농어촌·수시전형 전략 설명회 개최
市 유튜브채널 생중계, 9월 3일까지 시청 가능


 

 

 

평택시가 지난 8월 29일 지역 농어촌 소재 학교 수험생의 진학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021학년도 농어촌 및 수시전형 전략’을 주제로 2차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약 2시간 동안 실시간 진행됐다. 농어촌 특별전형에 대한 특강이 끝난 후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수험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함께 마련했다.

설명회의 강연을 맡은 문희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는 “농어촌 전형 지원 희망자는 해당 전형에 대해 이해하고 그에 맞는 입시전략을 세워야한다”고 당부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들겠지만,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원하는 목표를 꼭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코로나19로 가중된 학부모와 수험생의 입시 혼란을 줄이기 위해 대학입시 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직후인 12월 5일 ‘수능결과 분석 및 전략’을 주제로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29일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 실시간 중계를 놓친 수험생과 학부모는 9월 2일 오전 9시부터 3일 오후 6시까지 양일간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입시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