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욕구조사 등 연구보고서 성과와 활용 알려
카카오 라이브톡 생중계, 사회복지사 대상 특강 진행


 

 

 

평택복지재단이 9월 7일 오후 1시 라이브톡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생중계로 2020년 상반기에 발간된 연구보고서 <평택시 사회복지 욕구조사 및 성과 평가 매뉴얼 개발연구> 연구 결과와 활용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사들의 욕구조사와 성과평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평택복지재단 기획연구실이 발간한 연구보고서를 지역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강의는 연구보고서 집필진 3명이 핵심사항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라이브톡은 카카오톡 그룹톡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기능으로 주 진행자의 얼굴만 보인다는 제한은 있지만 참가자들의 질의응답과 소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강 신청은 9월 2일까지이며, 평택복지재단 네이버 밴드 댓글로 하면 되고 전화(031-650-2610), 이메일(simimsuk@naver.com)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김준경 평택복지재단 이사장은 “평택복지재단은 앞으로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따라 다양한 비대면 찾아가는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복지현안과 복지정책을 선도하는 활용도 높은 연구를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코로나19의 지속적인 발생으로 집합교육이 제한됨에 따라 평택복지재단은 변화하는 복지환경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형식의 행사와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도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