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의 독서 장려
프로그램 참여 시 평택사랑상품권 등 상품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을 대상으로 가정에서의 독서를 장려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독서진흥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한다고 지난 9월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내 생에 책 속 한 줄’, ‘나도나도 출석체크’, ‘방!콕! 독서퍼즐’ 등 모두 3개 분야로, 시민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돼 있다.

‘내 생에 책 속 한 줄’은 시민이 직접 추천하고 싶은 도서와 책 속 한 구절을 정해진 양식에 적어 응모하는 행사다. 9월 한 달 동안 신청을 받아 공감상과 행운상을 선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도나도 출석체크’는 도서관이 제공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쿠폰’에 도서대출 시 출석도장을 찍어주는 행사로, 대출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도서관 운영이 제한돼 있으나 홈페이지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 ‘북스루’를 시행하고 있어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방!콕! 독서퍼즐’은 도서관이 공개한 퍼즐 퀴즈를 풀고 정답을 전자우편(jdlib@pyeongtaek.go.kr)으로 응모하면 된다. 퀴즈는 10월 중 장당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어린이, 일반 등 분야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송은희 평택시도서관 장당운영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이 가정에서 독서를 하며 건강하게 일상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상품으로 평택사랑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라 ‘슬기로운 독서생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기여하고 기분 전환도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8024-7465~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