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4베이 판상형 설계, 1697가구 브랜드타운 조성
평화예술의전당 등 우수한 주거편의, 알찬 커뮤니티 공간


 

▲ 투시도

 

제일건설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2블록에 공급하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이 9월 4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난 8월 30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고려해 코로나19 확산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수요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먼저 개관한다.
4일부터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이 가능한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실물 견본주택과 동일한 구조로 구현된 VR영상 및 유니트 소개영상을 통해 모델하우스에서 관람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공개하는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2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규모는 ▲75㎡A 142가구 ▲84㎡A 363가구 ▲84㎡B 161가구 ▲84㎡C 154가구다. 전 세대가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A41블록)가 바로 옆에 있어 두 단지를 합쳐 1697가구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 남향 위주 단지배치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알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단지답게, 탁월한 설계를 갖춰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다수의 가구를 4베이(일부 세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도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과 보행자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게다가 낮은 건폐율(13.16%)을 바탕으로 단지 조경특화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곳곳에 입주민들이 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켈티스가든, 커뮤니티가든, 시니어가든, 힐링가든 산책로 등 단지 내 정원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도 알차게 갖춘다.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스테이션,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사우나 등 브랜드단지에 걸맞는 다채로운 시설을 도입해 실생활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생활편의 시설 알차게 갖춰
   고덕국제신도시 최고 입지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고 입지에 들어서 탁월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경기 남부 최대 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인근에 상업용지가 위치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대형호재도 품고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단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하고,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와 행정타운도 근거리에 예정돼 있어 직주근접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가 예정돼 있는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SRT 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까이 있으며 1번국도,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광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좋다. 앞서 분양한 2차 A41블록과 같이 초등학교가 가까이 위치할 예정이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더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의 유일한 특목고와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 중심에 입지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알짜 입지에 선보인데다 먼저 분양에 나선 2차가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후 뒤를 이어 공급하다보니 지역민들을 포함해 서울, 경기 등 타 지역에서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항후 일정으로는 9월 1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5일(화) 1순위, 9월 16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2일(화) 진행한다.
한편,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위치한다. 4일(금)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홈페이지(http://www.gd2-jeil.co.kr/)와 문의전화(1833-418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조감도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