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12월 19일, 모두 10회에 걸쳐 운영
9월 17일부터 전화·홈페이지 접수, 무료로 진행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어린이 배움터’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고 9월 17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문화생활이 단절됨에 따라 시민을 위한 문화 제공과 답답한 일상을 환기하기 위해 온라인 배움터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창 친구들과 놀아야 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친구들과 놀며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온라인 하반기 어린이 배움터는 10월 13일부터 12월 19일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4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9개 프로그램은 ‘줌’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제공할 방침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집에서 나만의 반려식물 기르기 ▲클레이놀이 ▲내가 만드는 보드게임 ▲그림책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 체험 등 집에서 가족과 함께 배우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학습 방법은 평택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중이며, 모든 수업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나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참여자 모집은 지난 9월 17일부터 전화 또는 평택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tlib.go.kr/bdrlib/index.do)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5495~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