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독서모임 진행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이웃 관계 이어가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온라인 독서모임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된 ‘집콕 생활’과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감에 따라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독서모임을 진행하는 것이다.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책을 낭독하거나 독서토론 등 언택트 시대에도 언제 어디서나 책이야기, 근황 등을 나누면서 이웃이나 친구들과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방역수칙을 지키면서도 일상의 좋은 관계도 놓치지 않는 방법이다.    

배다리도서관 주간독서모임 ‘당신의 책’ 주원 회원은 “온라인으로 대화한다는 것이 낯설지만 막상 토론이 시작되었을 때는 아기를 돌보면서 편한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오랜만에 온라인에서 다른 회원들의 근황을 살필 수 있어서 다음 모임에 더 기대를 갖게 되었다”고 온라인 독서모임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은 온라인 독서모임 추진과 더불어 9월 독서의 달, 책 읽는 평택 책 프로젝트 사업 등을 온라인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배다리도서관 독서모임이나 온라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나 전화(031-8024-5467, 549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