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의원·의회사무국 직원 15명 참여
인포그래픽 제작·활용, SNS 홍보 교육 진행


 

 

 

평택시의회가 송탄출장소 정보화교육장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포그래픽 제작·활용을 통한 SNS 사회관계망 홍보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지난 9월 24일 밝혔다.

정보처리분야 전문가인 최승제 강사를 초청해 진행한 이번 특강은 평택시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중 희망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택시의회는 의회사무국 하반기 업무보고에서 의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과정으로 인포그래픽 제작·활용을 통한 SNS 사회관계망 홍보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최신 SNS 사회관계망 트렌드와 유튜브 활용기법, 사진과 영상 촬영·편집 등 다양한 교육을 자체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강정구 평택시의회 부의장은 “인포그래픽 제작물을 직접 만들어 SNS 사회관계망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은 “시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시의회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뿐만 아니라 시가 발전할 수 있는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올바르게 시정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평택시의회 의장의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평택시의회는 온·오프라인를 활용한 소통을 통해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