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섭 초청강의, 펜데믹 시대 정책 대응 특강
펜데믹 상황에 대한 인식·평택시 정책방향 구상


 

 

 

평택시의회가 10월 6일 간담회장에서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을 초청해 ‘펜데믹시대, 사회변화와 지자체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팬데믹이 초래한 사회변화, 팬데믹과 언컨택트 이코노미에 따른 지역경제와 지자체의 대응, 팬데믹이 초래한 양극화와 디스토피아 우려에 대한 정책대응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은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로 삼성, LG, CJ 등 유수의 대기업과 여러 정부기관에서 트렌드, 창조혁신, 마케팅 등에 대해 2000회 이상의 강연을 수행했다. KBS1 라디오 ‘최경영의 경제쇼’ ‘생방송 오늘’ 등 주요 방송사 패널로 다수 출현했으며, 특히 최근 사례를 활용한 스토리텔링과 흥미로운 인사이트로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강의로 정평이 나있는 강사이다.

강정구 평택시의회 부의장은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사회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립과 적극적인 대응을 위한 평택시의 정책 방향에 대해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은 “앞으로 시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며,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민을 위한 의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특강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간담회장 방역 소독, 수강자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