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비대면 투표방식 K-voting 적극 활용
모바일에서 투표 관리, 교육, 기술지원 서비스

평택시선거관리위원회가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지역 기관·단체들이 비대면 투표방식인 온라인 투표시스템 K-voting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 투표시스템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이용을 승인한 기관, 단체의 선거에 PC와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한 웹, 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관리, 이용기관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으며, 선거인별 고유 URL을 통한 접속, 본인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 본인확인정보 추가입력 절차를 거치는 등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투표시스템은 2013년 11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공동주택 대표자 선출, 조합 임원선거 등 민간영역에서 주로 활용됐으나 작년 9월부터는 공공기관의 이사나 감사 선거,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선거 등 공공분야로 지원영역이 확대됐다.

평택시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전염병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온라인투표시스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온라인 투표시스템을 활용해 민주적이고 공정한 선거문화가 사회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다.

온라인 투표시스템에 대한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시스템 홈페이지(www.kvoti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 후 일정수수료를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