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기본 이론과 친환경 재배기술 총망라
드라이빙스루 방식으로 300권 선착순 배분


 

 

 

평택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친환경 농업기초> 책자를 비대면 드라이빙 스루 방식으로 선착순 배부한다.

<친환경 농업기초>는 지난 5월 평택시농업기술센터가 자체 제작한 책자로 ▲농업기상 ▲토양관리 ▲식물영양 ▲비배관리 ▲병해충방제 등 농업의 기본이론과 친환경 재배기술을 총 망라해 600페이지로 구성한 농업기초 이론서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평택시의 친환경농업 확대와 친환경농가 육성을 위해 지난 3월 ‘친환경 유기농 확대를 위한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실천방안의 하나로 친환경 농업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친환경 농업기초> 교재를 자체 제작하고, 슈퍼오닝농업대학에 친환경농업과를 개설해 운영하는 등 평택시 친환경 농업을 위한 기반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축소되자 이번 책자 배부를 통해 가을걷이 후 농한기를 맞게 될 농업인이 스스로 교재를 활용해 한해 영농에 대한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내년에도 영농설계를 위한 구상과 사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종식 전 드라이빙 스루 방식으로 300권의 교재를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다.

교재를 수령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10월 23일까지 전화(031-8024-4624)로 사전 신청가능하면 된다. 책자 배부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3시에 평택시농업생태원 입구 주차장에서 드라이빙 스루 방식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