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체험농가 정보 공유, 프로그램 홍보 위해 개발
심사 통과한 농촌체험장에 브랜드 이용자격 부여해


 

 

 

평택시가 지역의 우수한 농촌체험농가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동브랜드인 푸른숨' 팜 상표를 특허청에 등록했다고 지난 10월 21일 밝혔다.

푸른숨' 팜은 2017년 평택시농업생태원을 조성하면서 농업생태원과 연계해 평택지역 농촌체험농가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체험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공동브랜드로 개발했다.

지난해 9월 상표를 출원했으며 1년 만에 상표등록 결정이 남에 따라 평택시는 또 하나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게 됐다.

푸른숨' 팜 로고는 푸르고 싱싱한 농작물이 자라는 넓은 평택들을 배경으로 따뜻한 해 형상을 상징화했다.

아울러 푸른잎과 폭죽처럼 터지는 꽃잎은 축제처럼 팡팡 터지며 생동감 있는 농장체험의 이미지를 형상화했으며, 넓은 평택들에서 자란 신선하고 깨끗한 농작물을 먹고, 쉬고, 놀고,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평택시는 평택시농업생태원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agro-ecopark)에 농촌체험농가와 체험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일정 자격을 갖추고 심사를 통과한 농촌체험장 경영체에는 푸른숨' 팜 브랜드를 이용할 자격이 주어진다.

평택시는 푸른숨' 팜 상표가 평택을 대표하는 체험농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며, 농촌체험농장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른숨' 팜 브랜드 사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농업생태원팀(031-8024-466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