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성인 대상 독서·문화 비대면 강좌
11월 23일부터 무료 운영, 참가자 접수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이 겨울을 맞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성인 대상 비대면 강좌를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을 시민에게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소하게나마 마음의 위안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비대면 강좌는 어린이 대상 글쓰기 2개 강좌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습관 기르기 강좌, 노랫말 손 필사 강좌가 운영된다.

‘어린이 랜선 글쓰기’ 강좌는 그날의 주제에 맞는 짧은 글을 쓰고 인증샷을 찍어 SNS 사회관계망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1~3학년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강좌가 각각 개설될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내가 만드는 독서습관’ 강좌는 지정도서를 정해진 부분만큼 읽고 SNS 사회관계망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노랫말 손 필사’ 강좌는 정해진 노래의 가사를 필사하고 단상을 SNS 사회관계망에 올리는 수업이다.

‘어린이 랜선 글쓰기’와 ‘내가 만드는 독서습관’ 강좌는 오는 11월 23일부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모두 20회 운영된다. ‘노랫말 손 필사’ 강좌는 오는 11월 23일부터 매주 월·수·금요일마다 모두 12회 운영된다.

모든 수업은 무료이며, 필기도구와 지정도서 등 기본적인 준비물만 있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참가자를 접수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지산초록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jslib) 또는 전화(031-8024-745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